연령 | 특색활동 | 주차별 중점활동 | |||
---|---|---|---|---|---|
1주 | 2주 | 3주 | 4주 | ||
3세 | 우리가 만들어가는 블록놀이 | 블록과 | 자유롭게 | 구조물 | 협동 작품 |
4세 | 숫자 나라로 풍덩 | 수 동화 듣기 | 숫자 | 수 세기 | 수학개념 |
5세 | 한글아 우리 같이 놀자 | 책 선정 및 | 스토리텔링 | 독후활동 | 독서기록장 |
특색활동 | 활동 내용 | 평가준거 |
---|---|---|
우리가 만들어가는 블록놀이 | ·다양한 종류의 블록의 활용한 창의력 신장 프로그램 ·생활주제와 연계한 표상 활동 ·블록을 활용하여 공간, 크기, 형태 등의 개념 증진 놀이 | ·블록을 이용하여 나만의 작품을 구성하며 독창력 및 창의성 증진 ·친구들과 협동 활동을 통하여 배려심과 사회적 기술 함양 ·놀이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 및 대·소근육 조절 능력의 향상 |
숫자 나라로 풍덩 | ·수 동화를 연계한 수 놀이 프로그램 ·신체, 미술, 노래, 언어 활동 등 통합적 활동을 통한 놀이 진행 ·분류, 일대일 대응, 수 세기, 규칙 등 수학적 개념과 연계한 프로그램 | ·수 개념을 활용한 문제해결을 통하여 비판적 사고 및 논리적 사고력 증진 ·놀이를 통한 흥미로운 활동을 통하여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와 능력 발달 ·일상생활과 연계한 수학 놀이를 통하여 수학적 언어사용능력 향상 |
한글아 우리 같이 놀자 | ·책을 활용한 융합 활동과 연계한 프로그램 ·독서기록장을 활용한 독서 활동 ·읽기-소통-표현-공유 활동을 통한 자기주도적인 학습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의사소통능력 향상 및 언어활용능력 증진 ·그림책을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을 통해 독해력 및 사고력 향상 ·정기적인 독서 프로그램을 통하여 책 읽는 습관 형성의 토대마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