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목적 및 방침

목적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 유아들의 통합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장애 유형·장애 정도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풍부한 교육적 환경을 제공하여 전반적 발달을 돕는다.
 자신과 타인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태도를 갖는다.
 또래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경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 및 협동심을 기른다.



방침


 교육과정의 운영은 장애 유아의 능력과 특성, 학부모의 요구, 유치원의 실정에 따라 다양하고 융통성 
  있게 조정한다.
 궁극적으로 장애 유아가 일반유아와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체험학습 및 원내 행사는 통합학급에서 참여하여 활동한다.
 개별화교육지원팀을 구성하고 장애 유아에 대한 개별화교육계획을 수립한다.
 유아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 유아 이해 증진을 위하여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한다.
 통합학급 교사와의 협력교수 활동을 통해 유아 모두에게 의미 있고 질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통합활동 시 특수학급 교사와 특수학급 보조인력은 유아의 활동 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융통성 있게 
  지원한다.